햅틱 전문브랜드 플레이햅틱이 촉각센서가 외부로 돌출된 형태의 플러스 시리즈중 스마트폰용 햅틱디바이스 햅틱콘솔 JH47P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햅틱콘솔은 스마트폰 장착용 촉각 디바이스로, 스마트폰 블루투스에 무선연결하고 콘솔에 장착하기만하면 사용 준비가 완료된다.
스마트폰에서 발생하는 사운드를 입체 진동으로 구현하여 생동감 있는 모바일 게임과 영상 경험을 제공하는 이전에 없었던 신개념 제품으로 유일무이한 제품이다.
플레이햅틱 플러스 시리즈는 촉각센서 돌출형 디자인이 핵심이다. 플레이햅틱 기존제품들은 디바이스 내부에 탑재되어 햅틱피드백을 구현했다면,
플러스 시리즈 제품은 촉각센서를 외부로 노출시켜 보다 강력한 햅틱피드백을 즐길 수 있게 디자인되었다.
또한, 진동세기와 모드를 직접 선택할 수 있어 사용자별, 콘텐츠별 최적화된 조건의 햅틱피드백 구현이 가능하다.
JH47P는 157g의 가벼운 무게와 최대 174mm까지 가로사이즈 조절이 가능해 휴대폰케이스가 장착된 스마트폰에도 여유롭게 햅틱콘솔을 장착할 수 있다.
‘리프터’를 제공하여 손의 위치를 올려 화면 터치를 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세세한 사용자 편의를 제공한다.
또한, 3.5단자 유선이어폰이 없는 사용자를 배려하여 구성품이 아니지만 추가 증정하고, 충전 시에도 편하게 거치시킬 수 있는 USB 타입 스탠딩 케이블을 추가로 증정한다.
햅틱 전문기업 ㈜티엔비테크 관계자는 “햅틱콘솔은 스마트폰용 게임을 컨트롤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이 아니고,
이용자에게 햅틱피드백을 구현시켜 생동감 있는 게임과 영상 경험을 제공하는 햅틱 전용디바이스이며,
지금까지 없었던 개념의 제품으로 이용자들은 다소 생소할 수 있지만 사용한 소비자들은 즐거움을 경험하게 된다”고 전했다.
또한, “햅틱 전문디바이스는 핸드폰 진동모드와 같은 일상적으로 접할 수 있는 진동을 생각할 수 있으나 경험하지 않으면 절대 모를 생동감 있고 차원이 다른 입체진동이다.
햅틱콘솔의 좌우손잡이 양쪽에 탑재된 촉각센서는 서라운드 진동을 제공하며, 사운드의 고저에 따라 진동도 고저로 섬세하게 표현되는 햅틱 전문제품”이라고 말했다.
㈜티엔비테크의 관계자는 “플레이햅틱 공식 홈페이지 리뉴얼을 기념하고자 현재 플러스시리즈 포함 전 제품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기존 햅틱콘솔 JH47-BT 모델의 경우, 추가적인 할인 혜택까지 받아볼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이벤트는 8월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플레이햅틱 브랜드 홈페이지 또는 전용 쇼핑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thebilliards.kr/news/articleView.html?idxno=21400